
1. "자동(제멋대로) 줌아웃"?
영상 통화(Face talk)나 화상 회의(Zoom, Google Meet)시에
영상이 고정이 안되고 줌아웃, 다시 말해 인물을 밀고, 당기고를 카메라가 반복해서 하는 이상 현상.
기기 고장 또는 기본 설정 값이 미스.

2. 삼성 서비스 고객센터의 Q&A
안녕하세요. 카메라 담당입니다. 먼저 사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문의하신 동영상 촬영 시 강제 종료 관련하여 남겨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힘들어 우선 아래의 카메라 앱 저장공간(캐시) 삭제 이후 휴대폰을 재부팅 한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재현되는지 확인 부탁 드릴 수 있을까요?
■ 카메라 앱 최적화 (카메라 설정 초기화)
설정 > 애플리케이션> 카메라 저장 공간 클릭 > 캐시 삭제 후 재부팅
※ 휴대폰 재부팅 이후 5분 정도 설치된 앱 최적화 시간 필요 만약, 최적화 이후에도 동일한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정확한 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다소 번거로우시겠지만 문제 증상이 재현되는 즉시 (3분 이내) 아래의 오류 보내기를 통해 로그 추출하여 원본 동영상과 화면 녹화영상을 함께 보내주시면 담당 부서에 전달하여 분석 후 연락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화면 녹화 방법
휴대폰 화면 상단의 퀵패널 아래로 내림 > 화면 녹화 아이콘 클릭> 화면 녹화 앱으로 녹화 시작> 녹화 시작 > 35 카운트 후 화면녹화 시작 > 문제 재현> 오른쪽 상단의 정지 버튼 > 갤러리에 저장된 녹화 영상 저장 후 전송
■ 오류 보내기 바로가기 링크: https://bit.ly/33Woods 삼성멤버스 > 도움받기> 문의/오류 보내기 > 오류 보내기 > 카메라/사진 1) 로그 추출 시 : 시스템 로그 데이터 보내기> 보내기 2) 사진/동영상 전송 시 : 화면 오른쪽 상단 "클립" 모양 클릭> 갤러리 >사진/동영상 첨부> 보내기※ 단말 로그 추출 시 상단에 '로그 전송 완료' 안내 문구를 꼭 확인하신 후 종료 부탁 드립니다.
3. 해결
서비스 센터에서도 해결이 안 되고, 고객센터에서도 해결이 지연이 되다가
결국 다음과 같은 카메라 설정으로 해결함.
영상통화 중 화면내리면(설정 들어가기 전. 와이파이 온오프 화면밝기 등등 조절하는 화면) 영상통화효과라고 있습니다. 거기서 자동프레이밍 사용안함 체크 하시면 됩니다.
기존 폰에 설정이 어플 옮길 때 따라 왔어요. 자동프레이밍 온오프 설정하는게 s25u도 있네요.. 참 어렵게 접근하게 돼있네요ㅋㅋㅋ
****** 방법
영상통화 중 화면 내리면
(설정 들어가기 전, 와이파이 온오프 화면밝기 등등 조절하는 화면)
영상통화효과라고 있어요.
거기서 자동프레이밍 사용 안 함 체크하면 됩니다.
